시사

4대 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

메리엔 2021. 3. 4. 20:26
반응형

 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메리앤입니다.

4대 보험은 직장인이나 사업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, 4대 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.

그래서 오늘은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■ 4대 보험납부확인서

4대 보험 납부확인서에서 4대 보험은 연금보험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을 말합니다.

 

예전에는 힘들게 공단을 방문하여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,

요즘은 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■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

4대 사회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

개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보험과 연금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공동 인증서를 준비하고 납부확인서를 발급해보겠습니다.

※ 인증서가 없다면 먼저 인증서를 발급하고 이용하세요.

 

 

 

 

1.  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(www.nhis.or.kr)

 

⑴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(www.nhis.or.kr)에 접속하거나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 국민건강보험공단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 

 

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는데요. 처음이라면 공동인증서를 등록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⑶ 민원 여기요 카테고리에서 개인 민원을 찾아 클릭합니다.

 

⑷ 개인 민원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/확인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하면

건강보험 or 연금보험 납부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인쇄를 원하면 출력을 팩스 전송을 원하면 전송을 클릭하면 됩니다.

 

 

프린터 출력 시 다운로드한 파일은 PDF 형식으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데요.

비밀번호는 개인: 생년월일 6자리, 사업장: 사업자등록번호입니다.

 

 

팩스 전송 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뒷 6자리는 *처리하며,

전송하는데 5~10분 정도 소요됩니다.

 

 

지금까지 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
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보험료 납부확인서 이외에 보험료 완납증명서, 자격득실 확인서 등

보험료에 관련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, 

필요한 경우 국민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세요.

다음 시간에는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